맛집 정보

제주 로컬맛집 제주사람 추천맛집 오리고기, 흑돼지 삼겹살의 진수 도남동 "진산원"을 리뷰합니다!!

뉴로 컴퍼니 2021. 11. 12. 23:38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하루 어떠셨나요~? 금요일! 저는 휴일을 앞둔 날이라 기분좋게 업무 할 수 있었네요~ 

모두 주말을 어떻게 보내실지 계획하셨나요? 어찌됐든 함께하는 모두와 좋은 사이! 좋은 추억 만들길 바랍니다!! 

저는 오늘 고향 방문을 위해서 업무 마치자마자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로 내려왔습니다!! 주말에 저희가 농사지은 귤을 좀 따려고 내려왔는데 힘쓰기 전 보양을 위해 어렸을 적 자주 갔던 제주 로컬맛집을 가기로 했습니다! 

흑돼지 오리 토종닭의 진수 "진산원"

바로 이곳!! 흑돼지, 오리, 토종닭의 진수!! 진산원을 가기로 했습니다! 예전엔 흑돼지 삼겹살을 자주 먹었었는데요 고기가 아주 두툼하고 고소하며 같이 나오는 별미 맬젓(멸치젓갈)에 찍어 먹으면 환상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곳이지요! 맛 뿐만 아니라 제공되는 량까지 만족할만큼 잘 나오니 제주도에 여행 가신다면 로컬맛집인 진산원을 방문해보세요!

 

밑반찬

오늘 저희 가족은 오리생구이를 먹기로 했어요!! 여기는 흑돼지 삼겹살만 맛집이 아니라 오리고기까지 맛있답니다!!

주문하고 조금 기다리면 남자 사장님꼐서 뜨끈~한 불을 가져와 놓아주십니다!! 

 

밑반찬 수도 많구요 양도 어마어마 많죠!! 맛도 너무너무 맛있어요! 개인별로 제공되는 양파 부추장은 소스장이 너무나 맛있게 버무려져서 계속 리필해서 먹을 정도이구요, 특히 오리구이랑 잘 어울려요! 흑돼지는 물론이구요 : )

 

김치도 오래돼 보이지만 시지도 않고 오래된 맛도 아니랍니다 간도 맛있을 정도로 적당히 돼있어서 그냥 먹기도 좋구요 불판에 구워 먹어도 좋구요! 단! 오래 구우시면 짜버리니 적당히 구워졌다싶으면 꺼내 드셔야해요! 

 

미역 무침과 무채, 시금치도 간이 적당히 맛있게 되어서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상추와 깻잎은 직접 재배해서 내주시는데 푸짐하게 주십니다 : ) 

 

메뉴판

이쯤되면 이곳에서는 어떤 메뉴를 파는지 궁금하실거에요! 서두에도 언급은 됐지만 역시 흑돼지 구이를 팔구요, 오리생구이와 백숙, 토종닭 백숙을 팝니다! 

 

저희는 오리생구이도 자주 시켜 먹는데요! 처음에 오리구이 푸짐하게 나와서 구워 먹으면 나머지 부위를 백숙으로 해서 2차로 제공해주십니다! 그리고 백숙을 다 먹어갈 때쯤 3차로 녹두죽을 주셔서 식사 대만족을 시켜주시죠!! 

 

오리구이

제공된 오리구이에요! 구이가 굉장히 신선하구요 크기도 큼직큼직! 양도 많이 주시죠! 저희는 넷이 갔는데요 포만감이 들 정도로 구이를 먹을 수 있었어요! 더 배불러버리면 안되겠죠? 2차, 3차가 남았거든요! 

 

오리구이 또 먹고싶네요

캬.. 버섯과 마늘, 감자, 김치 그리고 오리구이까지!! 드실 때는 꼬옥 잘 구워진 오리구이를 한 점 집고 양파부추 양념장에 찍어서 드셔보세요! 쌈장도 나오지만 그 양념장에 찍어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 ) 

 

2차 오리 백숙

포만감에 차 먹고 있을 때쯤 이렇게 2차 공격이 시작됩니다! 백숙이 나오는데요!! 실제 판매되는 백숙과는 다르게 이렇게 제공이 되니 놀라지마세요! 실제 판매되는 것은 냄비에 담겨져 나온답니다! 

 

나오고나서 미쳐 먹다보니 조금 먹은 상태에서 사진을 찍었는데 이것도 양이 좀 된답니다! 1차때 많이 먹어버리면 이 아깝고 맛있는 걸 놓쳐버리겠죠? 

3차 녹두죽

백숙에 이어서 녹두죽까지 나왔어요! 녹두죽도 양이 푸짐하니 제공되는데요! 이것도 정신없이 먹다보니 반 정도 먹은상태에서 촬영하게 됐네요! 

 

맛있는 녹두죽

녹두죽도 간이 잘 돼서 짜지도 않고 싱겁지도 않아요! 후식처럼 드시면 좋더라구요! 저는 보통 고기 구워 먹을 때 밥을 찌개랑 같이 시켜먹는 스타일인데요! 여기와서 오리구이를 먹을 땐 밥을 따로 안시키고 이렇게 코스를 즐긴답니다! 마지막으로 녹두죽은 정말 만족감 최고! 

 

진산원 내부

식당 마감시간이 거의 다 됐고 우리가족이 마지막 손님이라 나가면서 내부 사진을 좀 찍었어요! 정리 안된 곳이 많은데 단체손님을 받을 수 있고 방 마다 파티션을 쳐서 공간분리가 가능하니까요~ 많은 수더라도 방문이 가능해요! 그런데

단체로 오실 땐 전화를 달라고 하시더라구요! 

 

진산원의 가치

저희는 세번 이상 방문했으니 진산원의 가족이랍니다.. 헤헤 

 

진산원의 가치

진산원은 이렇게 손님들에게 신뢰를 주네요! 덕분에 왔던 사람들이 다시 찾게되는 이유가 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진산원 리뷰를 마쳐보려고 해요! 제주도에 놀러오시면 대부분 SNS을 통해서 유명 카페, 맛집들을 다니시는데 제주도 사람이 추천해주는 리얼 로컬맛집이야말로 귀한 정보랍니다! 

이곳 진산원은 제가 제주도에 놀러가는 지인들마다 추천하는 곳이랍니다! 제주 공항에서 15 ~ 2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있으니 본격적으로 여행 떠나시기 전이나 고향으로 돌아가시기 전에 들리셔서 식사하고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이상으로 진산원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좋은 밤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