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여행 추천 장소 탑동의 핫플레이스 디룸, 디앤디파트먼트 제주를 소개합니다!(d'room, d&department jeju by ARARIO)
안녕하세요 뉴로입니다~! 여러분들을 코로나 오미크론 조심하시며 하루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전파력이 강하니 잘 피해주세요!! 주말에 외출을 계획하시는 분들 KF인증된 마스크 착용하시어 다니시고 외출 후에는 꼬옥 손 세척 하세요!!

오늘 소개할 내용은요! 1월 제주에 다녀왔을 때 너무 좋았던 핫플레이스였는데요! 저희가 찾아보고 계획했던 장소는 아니었는데 마침 탑동에 갈 일이 있어서 돌아다녀보다가 눈에 띄는 장소가 있어서 방문해 봤던 곳인데요!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릴게요!
제주 d'Room / department jeju by ARARIO
디룸 앤 디파트먼트 제주는요! 제주시 탑동에 위치하고 있구요! 탑동해변공연장 공영주차장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어요! 주차장에 차 대시면 바로 눈에 띄어 찾기 쉬울거에요 : )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좌측은 아라리오 뮤지엄이 있구요, 우측이 디룸과 디파트먼트가 있는 장소에요! 사진으로
촬영을 하진 못해서 직접 보여드리면서 설명을 못하네용..
저희는 신기해서 먼저 아라리오 뮤지엄을 방문했는데 내부 1층 공간이 미술관처럼 돼있었어요! 입구를 들어서면 우측에 카운터가 있었고 지원 한 분이 계시더라구요! 그 분에게서 입장권을 구매하시고 미술관을 구경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희는 관람을 하진 않았어요! 시간 관계상.. 그래서 나와서 디룸쪽으로 향했죠!
디룸 입구는요! 이렇게 사진 스팟이 있어요! 인스타에 찾아보시면 많은 분들이 이곳에서 사진 촬영한 것을 보실 수 있을거에요!
디앤디파트먼트 제주의 입구에요! 전체적으로 그레이계열의 색감과 초록초록한 식물들로 플랜테리어가 되서 조화가 너무 좋았어요! 모던한 분위기에 제주 자연의 느낌까지.. 좋네요!
1층에는 D식당과 long life design 전시장, 화분, 굿즈들을 파는 공간이었어요! 아까 보셨던 입구로부터 들어오면 이렇게 여러공간에 굿즈들을 판매하는데 제주만의 특산품, 차 등등 아주 많은 것들이 있더라구요!
d쿠키와 국수면과 보리 튀밥, 표고버섯, 감자부각 등 각 종 굿즈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어요! 이 때 많은 분들도 여기를 방문하시어 구경하고 구매하시더라구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라 d식당 옆에 이렇게 안내가 되고 있어요! 백신패스 관련된 것인데 지금은 지침이 바뀌면서 사라져 있겠죠?! 쇼케이스 안에 판매되는 음료와 주류가 있었어요!
요구르트와 맥주, 두부 등 유제품과 맥주들이 있네요! 제가 좋아하는 것들만 있는데 이때 커피를 사 마셔서 안타깝게도 먹어보지는 못했네요!(다음 방문 여지를 남겼답니다)
d식당과 카페가 같은 자리에서 운영되는 것 같아요! 입구로 들어서서 오른쪽으로 보면 넓은 공간에 테이블이 비치되어 있는데 그곳이 식당겸 카페인 것 같았어요! 카운터도 있는데 저희는 그곳에서 커피를 주문했습니다 : )
메뉴는 위를 보시는 것처럼 커피, 음료, 차, 디저트가 있구요 운영시간은 아래에 보시는 바와 같아요! 식당에서 어떤 메뉴를 판매하는지는 찾지를 못해서 촬영을 못했어요 : )
카페 내부에요! 내부에는 책과 잡지들도 비치되어 있어요! 시간을 보내실 때 무료하진 않겠더군요!! 이곳이 단순히 카페나 식당으로만 운영되는 것이 아니라 숙박시설도 운영이 되기 때문에 숙박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시간을 보낼 수 있겠더군요!
이곳은 카페, 식당 방향에서 반대편을 보면 이렇게 다른 공간이 나와요! 중간에 문이 보이실텐데 그곳에서 식물을 판매하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쭈욱 가보면 AESOP 매장이 위치하고 있답니다! 많은 분들이 이솝매장을 이용하기 위해 줄을 서계셨어요 : )
신기하게도 이곳에서 이솝 매장을 만나네요! 보통 백화점 안에서 이솝 매장을 만날 수 있었는데 여기서 보니 신기하네요! 내부 구경을 좀 하고 싶었는데 시간 관계상 그러지 못했네요.. 궁금하신 분들, 이솝을 이용하실 분들은 많은 방문해보세요!
매장 곳곳에는 이렇게 다양한 화분들이 놓여있어요! 회색계열의 색감과 플랜테리어의 조화가 너무 궁합이 잘 맞는 것 같아요 보면 볼수록 : ) 그리고 브라운 계열에 조명은 또 다른 매력과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네요!
이솝 매장을 구경하고 2층으로 올라가려는데 보이는 로고! 소문자 d로 쓰네요~ 어떤 의민지는 모르겠지만 기분 좋은 로고인건 확실한 것 같습니다 : )
계단을 따라 올라오면 이런 공간이 나와요! 브로슈어와 포스터 등이 비치되어 있네요!
2층을 올라와 좌측으로는 이렇게 굿즈 판매장이 나오구요! 오른쪽으로는 d'room(디룸) 체크인 카운터가 나온답니다!
숙박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오른쪽으로 먼저 가셔야겠어요!
이쪽은 디룸 카운터 방향 복도에요! 복도에는 소품 판매장들이 있는데요!
숙박과 관련된 소품 그리고 먹거리가 있네요! 숙박을 이용하시는 분들의 글을 보면 여기서 김부각이나 육포들을 구매하셔서 많이 드시더라구요! 시설 내부에 이렇게 이용할게 많으니 좋을 것 같아요!
중고서적까지 판매하고 읽을 수 있더군요! 아주 다양한 콘텐츠들이 많습니다!
이후로는 더이상 사진 촬영을 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숙박시설을 이용했다면 더 촬영을 했을텐데 말이죠!
처음 이곳을 방문했을 때는 카페와 굿즈들을 판매하는 곳인 줄만 알았는데 숙박시설까지 운영되고 있는 복합시설인 줄은 몰랐어요! 나중에는 숙박까지 할 목적으로 방문을 해봐야겠어요 ; ) 탑동 근처라 주변 시설 경관까지 아주 마음에 드네요! 그리고 좋은 추억을 많이 남길 수 있을 것 같아요!!
나가면서 커피 테이크 아웃을 했지요~ 컵이 너무 매력있게 만들어졌더군요~ 기분 좋게 구경하고 마시고 갑니다! 아참 그리고 옆 아라리움과 관련이 있는 것 같아요! 자세히 알아보지는 못했는데 이용과 관련됐던 걸로 알아요!!
이 장소를 꼭 추천드려요 여러분! 그럼 이만 줄일게요!!